Home > 학교선택정보 > 예대미대학교정보

예술대, 미대 입시정보

도쿄공예대학(예술학부)

도쿄도 | 사립
학부특징 사진교육에 70여년 간의 풍부한 실적을 지님
전신인 도쿄 사진전문학교는 카메라맨과 사진공업기술자를 다수 배출하여 왔으며, 이 분야에서는 널리 이름이 알려진 구제전문학교였다. 예술학부는 1994년 개설되었으나, 동경사진전문학교의 전통을 이어받고 있어, 전문학교 창립 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70년이 넘는 역사와 실적을 자랑한다. 예술학부에는 사진학과, 영상학과, 디자인학과의 3학과가 있으나, 기초교육과정의 예술교양과목과 예술기초과목은 3학과 공통으로, 그 중에서 학생각자가 선택하는 전문과정에 맞추어 커리큘럼을 편성해 나간다.
사진학과 오랜 세월, 사진교육으로 배양된 확실한 실적을 바탕으로 차세대를 지향하는 새로운 교육, 연구를 전개하며, 미래의 예술분야에 적응하는 아티스트 육성을 테마로 삼고 있다. 커리큘럼은, 사진표현 이론을 배우고, 새로운 사진표현을 생각하는 [사진표현계], 다양한 아이디어의 저널리즘이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사진표현에 대해 배우는 [포토 저널리즘계], 고품격의 사진표현을 생각하는 [표현기술계], 통상의 사진시스템에 디지털표현을 첨가한 새로운 사진제작을 생각하는 [하이브릿드제작계], 사진제작 시스템을 배우는 [제작시스템계]의 5가지의 전문영역으로 구성.
영상학과 21세기 고도정보화사회를 앞두고, 앞으로 가장 발전이 기대되는 영상미디어를 대상으로, 예술성 및 영상제작에 필요한 정보처리 양면에 중점을 두고, 크리에이터 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영상이론, 영상제작, 방송제작, 디지털영상제작의 4개 축을 중심으로 하는 커리큘럼 편성이나, 각계열에 공통인 과목이 많아 어떤 계열을 선택하더라도 응용이 가능한 기술과 이론을 배울 수 있다.
디자인학과 디자인을 신세대의 미디어 인터페이스로 파악하고, 고도의 기술력으로 정보를 시각화해 나가는 미디어 아티스트를 위한 교육과 연구를 전개하고 있다. 커리큘럼은 [디자인방법론],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디자인시스템], [그래픽디자인], [프로덕트디자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학문의 및 수속의뢰

 HED한국유학개발원
소재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19-11 두산빌딩 701호 (강남역 3번출구)
TEL 02-552-1010 FAX 02-552-1062
E-mail hedc@hed.co.kr 위치 ☞ 위치보러가기


▤ 이전화면으로 가기